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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영혼이 성경을 읽다 말씀을 전하는 목자들 가운데 거짓선지자가 있다는 구절을 보게 되었다. 또한 거짓선지자는 그 수효가 많고 때로는 표적을 보여 택함 받은 자들까지 유혹하다 마지막에는 유황불 못에서도 원수가 들어가는 가장 뜨거운 곳으로 던져진다고 되어있었다. 그러므로 그는 자신이 행여 거짓선지자를 따르다 자신도 마지막에 거짓선지자처럼 될까 봐 걱정되어 거짓선지자가 어떤 자인지를 정말로 알고 싶었다. 이에 지팡이로 백성들을 섬긴 사람이 그의 간절한 마음을 보고 찾아와 이러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어떤 사람이 무슨 일을 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주위를 둘러보았다. 그러다 그는 한 양치기가 많은 양들을 이리저리 이끄는 모습을 보았다. 그런데 그는 많은 양들이 양치기를 따르는 모습이 영광스럽게 보였으나 늑대가 왔을 때 양들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싸우다 자신의 목숨을 잃어야 한다는 것은 깨닫지 못한 채 자신도 그저 많은 양들을 치고 싶은 마음으로 목자가 되어 그 소원을 열심히 이루어가고 있었다. 그러다 바닷속에 있는 도축장의 주인이 그에게 말하길 양털을 깎아 자기에게 주면 돈과 맛있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했다. 이에 그는 날마다 양털을 깎아 그에게 바치되 양들에게 깨끗한 풀을 먹이지 않고 오히려 길거리의 개와 돼지가 먹는 것을 가져다 먹였다. 그러므로 양들은 하얀 털이 아니라 매우 더러운 털을 내며 병들어 갔으나 도축장주인은 더러운 털이 좋다며 돈과 맛있는 것을 점점 더 많이 주었다. 또한 그 목자는 지팡이가 있기는 했지만 양들이 잘못된 길로 가도 가만히 놔두었으니 양들이 맞아서 아프면 털을 내지 못할까 혹은 도망가지는 않을까 걱정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던 어느 날 도축장주인이 한밤중에 찾아와 아주 큰 돈과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것을 주겠다고 하자 그 목자는 자신이 무엇을 어떻게 하면 되느냐고 물었다. 이에 도축장주인은 당신이 치는 양들이 무엇을 먹고 자랐는지 식별하기 위해 세자리 번호를 붙여서 도축장으로 데려오라고 했다. 이에 그 목자는 양들을 푸른 초장이 아닌 바다로 인도했으니 양들은 한 마리씩 물에 빠져 죽기 시작했고 또한 물에 빠져 죽어가는 양들을 보고도 건져내지 않고 오히려 계속해서 물속으로 이끌었다. 그러다 양들이 도축 당하기 직전에 식별번호를 받게 해주며 평화롭고 안전한 세상이라고 외쳤다." 지팡이로 백성들을 섬긴 사람은 이야기를 마치며 바로 이러한 자가 거짓선지자요 그를 따르며 길거리의 음식을 받아먹던 자들도 마지막에 이 세상이 사망으로 들어갈 때 함께 들어갈 것이라고 알려주었다.


 


그러므로 거짓선지자를 어떻게 판단하리요? 목자는 양들에게 받아먹는 자가 아니요 오히려 초장으로 인도하여 양들을 먹이는 자며 또한 마지막에 자기의 목숨을 구원코자 하는 자가 아니요 양들을 위해 자기의 목숨을 잃는 자니 참된 목자는 반드시 목자의 옷을 입고 나타나게 되어있다. 그러나 거짓된 목자는 오히려 자신이 양의 옷을 입고 나와서 그 양들을 하나씩 하나씩 삼킨다.


 


또한 목자는 목자장이 이 땅에 계실 때 어떠한 말과 행실로 양을 치다 마지막 순간에 어떻게 섬기셨는지를 자기의 마음에 품고 각오하고 있는 자이니 양들에게 늘 깨끗한 것을 먹이며 보이며 또한 지팡이가 양들의 앞에서 떠나지 아니한다. 그러므로 목자는 늘 거룩한 생명에 이르게 하는 말씀과 진리만을 먹이며 양 무리에게 거룩한 본을 보이며 또한 오직 지팡이를 바라보도록 이끈다. 이때 살고자하는 마음을 가지고 깨끗한 것에 순종하므로 자신을 늘 누룩에서 돌이키고 또한 불의와 죄악이 가득한 이 세상에서도 구별되어 나오는 영혼들이 있으리니 그들은 그리스도의 음성을 듣는 그리스도의 양들이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그리스도의 양들을 거룩으로 이끈 목자가 마지막에 그리스도를 위해 목숨을 잃고 그리스도의 영광에 참예하고 참된 목자를 따르며 자신을 신령한 지체로 단장한 양이 그리스도를 통해 무릇 살아서 정결한 신부의 생명에 이르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거짓목자는 지팡이가 무엇인지 모르기에 갈 길을 잃은 불쌍한 양들이 아무리 바라보아도 그 지팡이를 어디에다 두어야 할지도 모른다. 그러므로 지팡이와 상관없이 오늘은 이것을 내일은 저것을 하되 십자가의 고난과 영광을 가리키지 않는 말과 행위는 다 불법이다. 또한 거짓목자는 푸른 초장이 무엇인지 먹을 것이 어디에 있는지도 알지 못한다. 그러므로 주일에 육의 양식을 먹여 한주간 세상으로 이끈다. 그러나 양이 먹을 수 있는 것은 오직 풀이니 풀 외에 다른 것을 주어 거룩에 이르지 못하게 하는 자들은 다 거짓선지자라 판단을 내려야 한다. 즉 이것이 영이라 말하되 양들에게 육의 유익을 끼치며 이것이 영원한 셋째하늘의 영광이라 말하되 세상의 영광으로 양들을 이끄는 자들은 다 거짓에 속해있으니 따르든지 말든 지를 자기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거짓된 목자는 그가 사람들의 앞에 서서 하는 말을 잘 들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여러분들이 헌금을 많이 해야 우리 교회가 살고 또한 내가 살고 내가 살아야 저 가난한 자들도 살 수 있습니다.” 이 말을 한 자가 바로 그 양의 옷을 입고 나온 자이다. 이렇게 말하는 자들도 많다. “666은 이단이나 혹은 내가 예수라고 하는 것입니다. 또한 믿는 자는 이미 사람의 수를 안 받은 것이고 안 믿는 자는 이미 받은 것이니 실제가 아니라 상징입니다. 게다가 온 세상에 평화와 안전을 가져다 주는 그것이 어떻게 짐승의 수가 될 수 있겠습니까?” 이러한 말들로 원수의 나타남을 예비하고 있는 자들은 마지막 때의 대환난에서 양들이 반드시 666을 받도록 인도하여 자신도 양도 육과 세상의 삶을 유지하게 할 것이니 이런 말은 자신이 거짓선지자임을 스스로 증거한다.


 


그러나 거짓을 설교자의 속이 아닌 오히려 말씀을 듣는 자신의 속을 들여다보며 분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러므로 자신이 스스로 자신을 볼 때 영이 거듭났으나 아버지의 뜻에 관심이 없으니 혼의 거룩을 이루어가고 있지 않다. 또한 그리스도를 따름이 아니요 오히려 사망으로 들어가고 있는 이 세상을 따르며 썩어질 육의 욕심을 이루어가고 있다. 양들을 이렇게 노략질하고 있는 자를 어찌 참된 목자라 할 수 있으리요마는 기억할 것은 자신이 그런 목자를 따르고 있는 것은 영이 아닌 썩어질 육을 또한 아버지의 나라의 영광이 아닌 이 세상의 헛된 영광을 구하는 거짓된 마음이 이미 자신의 속에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인격체인 사람이 다른 누구를 탓하리요?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


출처: http://cafe.daum.net/truthisfree/JfiT/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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